국민의힘 대전시당(위원장 이은권) 윤리위원장에 이장우 당선인 인수위원장을 역임한 이현 변호사가 낙점됐다.

시당은 6일 오후, 이현 윤리위원장을 포함한 1차 당직자 인선을 마무리했다.

눈에 띄는 점은 지난 지방선거 직후 당 내부에서 벌어진 일련의 사태에 대해 "공천과정까지 들여다보고 책임을 묻겠다"고 호언한 이현 변호사가 윤리위원장에 낙점된 것과 함께 대전시의원이 대거 대변인단에 포함된 점이다.

수석부위원장은 장희택 지엘시스템 대표가 수석대변인은 송인석 시의원이 합류했다.

송 수석대변인은 언론특보를 맡은 임도혁 전 조선일보 기자와 대전시의회 김선광·이용기·이중호 의원 및 이황헌 전 여의도연구원 청년자문위원과 함께 공보를 책임지게 됐다.

여성위원장은 유혜영 프리미엄뮤직 대전서구·유성구지사장, 청년위원장은 허진 한빛씨앤씨 이사, 대외협력위원장은 전수봉 대동협회장, 노동위원장은 여황현 전 대전시 공무원 노조위원장, 누리봉사단장은 김경태 전 한국청년회의소 사무총장이 맡았다. 

이은권 대전시당위원장은 1차 당직자 인선을 마친 후 "대전시민의 행복과 대전발전을 위해 혁신과 변화로 국민의힘이 새롭게 거듭나겠다"고 밝혔다.

이어 “대전 시민으로부터 사랑받고, 대전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국민의힘을 만들어 총선 승리의 기틀을 마련하겠다"며 총선 승리가 진정한 정권교체의 마지막 관문이라고 강조했다.

다음은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1차 당직 인선 현황

△윤리위원장-이현 前 대전시장직 인수위원장 
△수석부위원장-장희택 ㈜지엘시스템 대표이사 
△언론특보-임도혁 前 ON충청 대표 
△수석대변인-송인석 대전광역시의원 
△대변인-김선광·이용기·이중호 대전광역시의원·이황헌 前 여연 청년자문위원 
△중앙위원회 대전시연합회장-송재웅 눈빛사랑봉사회장 
△여성위원장-유혜영 프리미엄뮤직 대전서구·유성구지사장 
△청년위원장-허진 한빛씨앤씨 이사 
△디지털정당위원장-염철상 크레딧디자인 대표 
△장애인위원장-정민영 대전광역시 근육장애인협회장 
△대외협력위원장-전수봉 대동협회장 
△노동위원장-여황현 前대전시청 공무원노조위원장 
△누리봉사단장-김경태 前(사)한국청년회의소 사무총장

저작권자 © 대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